효능 알아보기

한치효능 다섯가지

동구전자 베누스타 티타임 A1 무인 커피머신렌탈 2021. 6. 15.

 한치의 제철은 6월~8월이며 씹히는 맛이 부드럽고 감칠맛이 좋아서 오징어보다 더 귀한 대접을 받는 한치. 칼로리는 낮으면서 몸에 좋은 영양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 한치의 효능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치효능-썸네일
한치효능-썸네일

한치효능 다섯 가지

  • 간에 좋은 한치 한치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타우린은 간장의 기능을 향상하고 신진대사와 유해물질의 해독 및 담즙의 생성을 촉진하는 작용을 도와주며 알코올을 분해하는 기능을 통해 간장의 부담을 덜어주게 되며 베타인이라는 성분의 함유로 담즙의 생성을 촉진시켜 간 기능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 각종 성인병 예방에 좋은 한치 한치에 함유된 타우린은 동맥경화와 각종 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을 주며 교감신경을 억제시켜주는 작용을 통해서 고혈압 질환을 앓고 계신 분들에게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 다이어트에 좋은 한치 한치는 100g당 81kcal로 대표적인 저지방 고단백 식품으로 포만감을 느끼게 해 주므로 체중 조절을 하시는 분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  피부 미용에 좋은 한치 한치에 함유된 무기질과 비타민은 피부 미용에 도움을 줍니다.
  • 위 건강에 좋은 한치 한치의 먹물에 함유된 '라이소자임'은 살균력이 강한 성분으로 위궤양, 십이지장궤양의 내복약 원료로도 사용되고 있으며 십이지장, 궤양에 효과적입니다.

한치-오징어-비교사진
한치-오징어-비교사진

한치-오징어 구분하는 방법

한치와 오징어의 생김새는 비슷하여 잘 모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가장 쉬운 방법으로는 다리를 보면 됩니다. 오징어랑 비교하면 한치의 다리가 훨씬 더 짧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치 이름의 유래에서 알 수 있듯이 다리 길이가 한치(약 3CM)밖에 안된다 고 해서 한치라 불리게 되었습니다. 한치의 다리 중 긴 두 개는 사냥을 하거나 짝짓기용으로 사용하는 촉수(촉완)입니다. 또한 지느러미를 통해서도 구분할 수 있는데 지느러미는 몸통 위에 있는 삼각형의 모양을 의미하며 오징어는 한치에 비해 비교적 짧은 지느러미의 형태이며 한치는 몸통의 절반 정도인 지느러미가 있습니다. 앞으로 한치와 오징어를 구분할 때는 다리의 길이와 지느러미의 크기를 비교하면 쉽게 구분이 가능합니다.

 

한치요리

매콤 달콤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하는 한치 초무침을 비롯해서 한치 볶음, 한치 찜, 한치 덮밥, 한치 구이, 한치 숙회, 한치회 등등 다양한 요리를 통해서 한치요리를 즐길 수 있으며 비교적 오징어의 두배 가격으로 귀한 대접을 받고 있지만 오징어보다 훨씬 더 부드럽고 연한 식감으로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좋아하는 음식 중의 하나입니다.

 

한치의 효능과 한치와 오징어 구분하는 방법, 한치요리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 가져봤습니다. 다음번에도 좋은 내용으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로나민C효능

 

 

 

반응형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