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력 파헤치기

5월21일 부부의 날, 좋은 부부관계를 위한 다섯가지 방법

동구전자 베누스타 티타임 A1 무인 커피머신렌탈 2021. 5. 29.

5월 21일은 대한민국에서 지정한 법정기념일인 '부부의 날'입니다. 2007년에 지정되었으며 매년 5월 둘이 하나가 된다는 의미에서 21일로 지정되었습니다. 교회 목사인 권재도 목사가 부부의 화합과 가정의 소중함을 일깨우자는 취지에서 1995년에 제정된 것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안타깝게도 법정공휴일은 아닙니다.

부부의날-썸네일
부부의날-썸네일

 

부부란 무엇인가

서로 혼인한 관계에 있는 두 사람을 일컽는 말로 흔히 '내외'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최근엔 취업문제, 개인 중심의 라이프포 인하여 늦은 만혼을 하는 경우가 많으며 독신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더욱 소중하게 느껴지는 단어가 아닌가 싶습니다. 과거에는 부부 당사자의 의견과는 상관없이 부모, 집안 어른들이 점지해주는 대로 결혼을 하는 경우가 많았다면 현재는 두 사람의 연애관계를 통해 부부의 연을 맺고 있습니다. 부부를 한 문장으로 정의한다면 '둘이서 백년가약을 이어가야 하는 동반자'라고 설명됩니다. 부부가 도면 수십 년 동안 같은 공간에서 생활하며 좋은 일, 슬픈 일, 궂은일 등등 서로 도와가며 헤쳐나가는 진짜 가족입니다.

 

좋은 부부관계를 위한 방법

성공한 유명인사들의 대부분의 공통점을 보자면 뒤에서 든든히 지지하고 응원해 주는 내편 배우자가 있다는 점 입니다.

원만하고 좋은 부부관계는 생활의 기반을 안정시켜주며 업무의 집중도를 높여주므로 좋은 성과를 낼 수 있게 합니다. 매일 배우자와 짜증 내며, 싸운다면 거기에서 비롯되는 스트레스가 업무에 영향을 미쳐 좋은 방향으로 성장하기 어렵습니다.  좋은 부부관계를 위한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1. 배우자와 일 30분 이상 대화를 한다.

통계에 따르면 우리나라에서 배우자와 하루 평균 대화시간이 30분 미만인 경우가 30%로 나타났습니다. 대부분의 집안에서 맞벌이 부부의 비율이 높아지면서 서로의 업무, 육아 등등 바쁜 일정도 있겠지만 최소한 저녁식사를 같이하며 하루 30분 이상 대화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2. 더 많이 표현을 한다.

오랫동안 함께 한 부부라고 해도 정확한 의사표현 없이는 상대방의 감정을 10% 알 수가 없습니다. 대부분의 싸움은 사소한 이유로 시작되듯이 서로 좀 더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많은 표현을 하게 되면 오해로 인한 감정싸움을 점차 줄여 나갈 수 있습니다. 사랑한다는 마음을 표현하고 싶다면 더 많이 더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하시기 바랍니다. '부부싸움은 칼로 물 베기'라는 말이 있듯이 평생을 함께 할 반려자와 서로 더 공감하고 소통하면 더 나은 부부관계를 만들 수 있습니다.

 

3. 간단한 손편지를 쓴다.

연애할 때의 한 번씩 손편지를 쓴 경험이 있으실 거예요. 많은 양의 손편지도 물론 좋지만 포스트잇, 간단한 메모장을 활용하여 평소에는 부끄러워 말하지 못했던 것들을 써도 좋고, 오늘 하루를 응원하는 간단한 편지도 좋습니다. 어떤 형태의 편지던 간에 배우자는 긍정적인 마음으로 하루를 맞이하게 됩니다.

 

4. 같은 취미를 공유한다.

같은 취미를 공유해서 함께 활동한다면 같은 시선으로 생각하며 대화가 가능하기 때문에 하나의 자기편을 만들 수 있는 강력한 방법입니다. 쉽게 할 수 있는 배드민턴, 줄넘기. 자전거, 탁구 등등 같은 취미생활을 함께 한다면 대화할 내용도 풍성해지며 더욱더 유대관계를 끈끈하게 형성할 수 있습니다.

 

5. 배우자의 가족과 좋은 관계 유지하기

고부갈등으로 배우자와의 사이가 안 좋아졌다는 말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겁니다. 그만큼 고부갈등으로 인한 고통으로 힘들어하는 부부들이 많으며 각종 드라마, 영화 등 많은 소재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부부 또한 처음부터 가족이 아닌 남에서 시작되었으며 최초의 가족인 배우자의 가족들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는 것만으로도 부부간의 갈등을 최소화시킬 수 있습니다. 나의 가족에게 잘해주는데 싫어할 이유가 없겠죠?

 

이상으로 5월 21일 부부의 날과 좋은 부부관계를 유지하는 다섯 가지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부부란 무엇인지 한 번 더 가슴속에 되새기면서 평생을 함께 할 동반자와의 좋은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서로 조금씩 노력한다면 분명 좋은 변화가 생길 거라 생각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