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력 파헤치기

5월17일 성년의 날, 성년의 날 받고 싶은 선물은?

동구전자 베누스타 티타임 A1 무인 커피머신렌탈 2021. 5. 12.

5월 17일은 성년의 날입니다. 성년의 날은 매년 5월 셋째 주 월요일로 19세가 된 성인들을 장려하고 책임감을 일깨워주는 목적으로 지정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성년의 날은 매년 날짜가 다릅니다. 과거 고려,조선시대부터 20세가 되면 성년이 된 걸 축하하는 의미에서 축하 의식을 치렀는데 오늘날의 성년의 날로 발전하였습니다.성년의 날은 만19세로 올해는 2002년 월드컵 출생자들이 성년의 날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성년의날-받고싶은-선물-썸네일
성년의날-받고싶은-선물-썸네일

 

성년의날 의미

성년의 날은 대한민국 뿐만 아니라 미국, 일본, 독일, 이스라엘 등등 많은 나라에서기념일을 지정하고 기념하고 있습니다. 각 나라마다 성인으로 인정하는 나이는 다르지만 성년이 된 걸 축하한다는 의미에서는 같다고 보면 됩니다. 우리나라는 투표에 참여할 수 있는 나이가 만 19세 이상에서 만 18세 이상으로 하향조정되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성인, 투표를 할 수 있는 나이를 하향조정하는 게 오늘날의 추세입니다. 우리나라도 이에 맞춰 계속해서 조정이 되고 있는데요 미국같은 경우 만 18세로 지정하고 있습니다. 

 

성년의 날 받고 싶은 선물은?

일반적으로 성년의 날을 축하하기 위하여 성년의 날을 맞이한 사람에게 선물을 전달합니다. 대표적인 성년의 날 선물로는 장미, 향수, 키스를 선물한다고 합니다. 장미, 향수, 키스에 담긴 의미 알아보겠습니다.


1. 장미

장미는 열정, 사랑, 아름다움이라는 의미가 있으므로 미성년에서 성인으로 된 사람들의 사랑과 열정을 응원한다는 의미에서 선물을 합니다.

 

2. 향수

좋은 향을 내는 향수처럼 다른사람들에게 좋은 기억으로 남으라는 의미에서 선물을 합니다.


3. 키스

키스는 성인이 되었으므로 책임감 있는 사랑을 하라는 의미에서 선물을 합니다.

사랑하는 애인에게 장미꽃과 향수를 주며 키스를 해준다면 영원히 잊지 못할 성년의 날 선물이 될 것 같습니다. 오늘은 성년의 날에 대하여 포스팅 해봤습니다. 성인이 되면 누릴 수 있는 자유가 생기는 반면 성인으로써 자신의 행동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는 부분도 잊지 마시고주위에 성년의 날을 맞이하는 사람이 있다면 진심으로 축하해주며 올바른 성인으로 거듭날수 있도록 격려 또한 해주시면 어떨까요?
매년 5월 셋째주 월요일은 성년의 날!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추천 글